2012. 9. 20. 11:30ㆍ보고서/Contents
[ITReport Comment]
해당 지문에 신문사들에게 던지는 중요한 메시지가 있다.
소비자들이 뉴스를 접하는 방법이 변하면서 신문사들의 전략도 바뀌고 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특정 신문사의 홈페이지나, 한 신문사의 뉴스만을 제공하는 앱을 통해서 뉴스를 읽지 않는다.
국내에서는 포털이 그 뉴스 소비를 가져가 신문사보다 더욱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모바일에서도 뉴스 소비는 신문사들이 발휘하지 못하고 있으며 포털이 그 역활을 가져가고 있는 것은 포털에서는 자신이 알고자 하는 뉴스 정보, 인물정보, 전문자료들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신문사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뉴스들을 모두 포털에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이 신문사를 접속 할 이유가 없어 졌기 때문이다.
New York Times의 경우 구독자의 20%가 Flipboard와 같은 제3의 앱을 통해 기사에 접근한다는 이야기는 모든 신문사들이 심각하게 자신들의 경영전략을 고민해보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이제 신문사 사이트에 광고는 영향력이 없다는 이야기와 같다.)
뉴스코퍼레이션의 사업 분야별 계열사 현황
뉴스코퍼레이션 손익계산서
뉴스코퍼레이션의 사업 분야별 매출액과 비중 추이
뉴스코퍼레이션의 사업 분야별 영업이익과 비중 추이
뉴스코퍼레이션의 전략
뉴스코퍼레이션이 최근 매각한 기업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출판 부문의 영업이익 비중 변화
연차보고서에 나타난 뉴스코퍼레이션의 사업분야 명칭 변경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 News Corporation의 전략과 시사점
한은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래융합연구실 부연구위원, (02)570-4236, hey@kisdi.re.kr
Ⅰ. 서론
Ⅱ. 뉴스코퍼레이션의 사업 현황
1. 뉴스코퍼레이션의 주요 연혁
2. 뉴스코퍼레이션의 주요 사업별 현황
Ⅲ. 뉴스코퍼레이션의 최근 전략
1. 영상 콘텐츠의 수익 극대화
2. 콘텐츠 유통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확대
3. 디지털 분야의 신수익원 발굴
4.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주력
5. 출판 부문의 경영 개선
Ⅳ. 결론 및 시사점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 News Corporation의 전략과 시사점.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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