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Ubuntu LEMP(Linux+Nginx+MariaDB+PHP7)에 WORDPRESS 설치하기

2020. 5. 27. 06:30Oracle Cloud

반응형

많은 분들이 개인 홈페이지 구축 또는 쇼핑몰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하여 호스팅 사이트에서 WORDPRES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호스팅 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php 환경 및 DB 환경 등 여러 환경적 제약등을 느끼고 나만의 환경을 구축하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WORDPRESS 설치를 위한 서버 환경을 선택하려고 보니 LEMP 또는 LAMP라는 이야기를 많이 보게 됩니다.

  • LEMP Linux+Nginx+MariaDB+PHP
  • LAMP Linux+Apache+MySQL+PHP

Linux에서 웹을 구동해주는 역할이 Apach 인지 Nginx 인지 그리고 데이터베이스를 구동해주는 역할인 MySQL인지 아니면 MariaDB인지에 대한 차이로 보시면 됩니다.
특히, 아마존 라이트세일(Amazon Web Services Lightsale)에서 워드프레스 서버를 설치 할 때는 이용하는 서비스인 Bitnami(비트나미)가 대표적으로 LAMP로 설치하기 때문에 LAMP를 더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최근 메모리 관리 및 동시 접속자 처리 등에서 LAMP 보다는 LEMP가 유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LEMP(Linux+Nginx+MariaDB+PHP)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여기에서는 LEMP로 설치하는 것을 예로 들고자 합니다.

특히, 오라클 클라우드는 무료로 Cloud Server를 2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하드 100GB 및 10TB 트래픽을 제공중이죠!

 

 

 

이 부분은 1. 오라클 클라우드 무료 가입 (Oracle Cloud Free Tier)하기를 참조하세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총 15단계로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Ubuntu LEMP(Linux+Nginx+MariaDB+PHP7)에 WORDPRESS 설치하기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Contents

0.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Ubuntu LEMP(Linux+Nginx+MariaDB+PHP7)에 WORDPRESS 설치하기
1. 오라클 클라우드 무료 가입 (Oracle Cloud Free Tier)하기
2.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Ubuntu(우분투) 인스턴스 서버 생성하기 (네트워크 셋팅을 포함)
3. 오라클 클라우드 SSH 접속 및 SFTP 등 서버 접속 환경 설정하기
4. 오라클 클라우드 우분투 서버 환경 설정하기
5. Nginx 서버 설치하기
6. Linux 폴더 권한 설정 확인하기
7. Nginx 서버에 PHP7 설치하기
8. MariaDB 설치하기
9. phpMyAdmin 설치하기
10. 도메인 연결하기
11. sendmail 설치하기
12. HTTPS 적용을 위한 SSL 인증서 발급받기
13. DB 생성하기
14. Wordpress 설치하기
15. Wordpress 설치 후 서버 및 Wordpress 환경 설정하기

* 해당 내용은 오라클 제품을 다루고 있지만 이는 개인적인 테스트 결과이며, 오라클 공식 문서는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