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8. 10. 11:48ㆍ보고서/Contents
[IT REPORT COMMENT]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이 매년 20% 올해 29억달러로 예상되는 Big 시장이지만...
아직 국내 회사는 대부분 아시아권에 서비스 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마도 관련 법규가 강하고 유럽의 여러 언어들을 맞추어야 하고 나라별로 인터넷 속도도 다른데.. 유럽 전체를 커버 하는 형태로 만들어야 하는.. 독특한 시장이기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또한, 국내 게임들이 협동 및 전략적인 요소 보다는 혼자서 즐기도록 되어 있으나 유럽 현지의 협동 전략등은 그리 맞지 않는 듯 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한국의 어느 게임사가 어느 퍼블리셔와 함꼐 진행하고 있는지를 보면 어떤 회사와 함께 진행해야 할지도 잘 나타나리라 생각 됩니다. 해당 자료는 그런 자료가 충실히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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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02 - North American Game Market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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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09 - 중국 게임시장 진출 전략
2011/08/05 - 일본 진출 전략 2011 // 2011 세계 게임시장 전망 세미나 (일본 SNG)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
유럽 인터넷 브라우저 환경- internet Explorer- Mozilla Firefox- Safari- Google Chrome- Opera
유럽 F2P 유저 게임 선호 장르 및 게임 선택 기준
Burda:ic GmbH Business Development 송혜정 Manager (song@burda-ic.com)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 (2006년~2012년)
유럽 온라인 게임 장르별 시장 규모 및 전망 (2006년~2012년)
유럽 주요 국가별 MMOG 가입자 수
유럽 시장 진출 전략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 방안 및 고려 사항 – 직접 진출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 방안 및 고려 사항 – 간접 진출
유럽 온라인 게임 서비스 – 인터넷 브라우저 환경
유럽 온라인 게임 서비스 – 관련 법규
유럽 온라인 게임 서비스 – 미디어
유럽 온라인 게임 서비스 – 평균 브로드 밴드 다운로드 속도
유럽 온라인 게임 서비스 – 다양한 언어 지원
게임 진출 전략
온라인 게임 유럽 현지화 방향
유럽 F2P 유저 게임 선호 장르 및 게임 선택 기준
유럽 주요 퍼블리셔의 2010 서비스 게임 리스트
게임 상용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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