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시장 진출 전략

2011. 8. 9. 10:59보고서/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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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Report Comment]
중국 게임시장 진출 전략 자료 중 주요하게 보아야 할 것은 중국 회사 입장의 주장과 한국 회사 입장의 주장 그리고 이에 대한 답변의 내용일 것입니다.
즉, 서로의 시각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그에 대한 시각에 맞추어 계약진행을 해야 할 것이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한 구성도 매우 중요 할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천룡팔부의 일일 이벤트 스케줄이라고 합니다.
시간별로 다양한 이벤트 스케줄이 존재하여 이를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 자체가 필요하겠죠. 이런 부분에 대한 기술지원 부족을 이야기 하며 게임 운영과 관련한 지속적인 간섭.
이 부분은 서로 시각에 따라 아 다르고 어 다른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필요하다는 B이벤트에 따른 개발 지원 요청에 한국에서는 B보다 A가 먼저이고 이전에 개발해 둔 A지원 후 진행을 안하는 모습들.. 이런 것들이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중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중국의 온라인 게임과 소셜게임(SNG)에 대한 부분등 기본 정보가 알차게 (찰지게.. 응?) 작성되어 있다고 생각 됩니다. 참조하세요.

[관련 IT REPORT]
2011/07/25 - 20110720 KOCCA 중국 콘텐츠 산업 규제정책 종합보고서
2011/08/02 - 2010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결산 및 2011 전망 엔씨소프트 이재성 상무
2011/07/29 - 2010 해외콘텐츠 시장조사 게임부문
2011/07/29 - 2010 해외콘텐츠시장조사 캐릭터 부문


천룡팔부 일일 이벤트 스케줄

천룡팔부 일일 이벤트 스케줄

 

중국 게임 업체의 순위 변동

중국 게임 업체의 순위 변동텐센트넷이즈샨다



하얼빈 공대 위해 분교 소프트웨어 대학 박용석 겸인교수 (ppsite@daum.net)
(現 중국 창저우 한중게임인력 양성기지 대표
 現 1,2차 한중 게임산업 공동위원회 간사
 前 게임산업진흥원 북경사무소 소장)

1. 2010년 중국게임시장 현황
 - 2010년 인기게임
 - 중국업체 순위 변동
 - 2010년 중국업체 인수 합병
 - 중국 업체의 해외 진출

2. 중국진출 한국 게임 10년
 - 중국 사용자 한국 게임 인기 투표
 - 분쟁 보도 사례
 - 분쟁 보도 내용 정리
 - 한중 매체의 태도

3. 2011년 중국 게임 시장 전망
 - 중국 정부 정책
 - 중국 업체가 주목하는 시장
 - 웹게임과 SNG
 - 스마트폰 대응

4. 2011년 중국게임시장 진출전략
 - 한국 게임에 대한 중국파트너사의 요구
 - 도전과 응전의 격화
 - 중국 진출의 새로운 가능성
 - 기관을 통한 한중 협력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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