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8. 9. 10:59ㆍ보고서/Contents
[IT Report Comment]
중국 게임시장 진출 전략 자료 중 주요하게 보아야 할 것은 중국 회사 입장의 주장과 한국 회사 입장의 주장 그리고 이에 대한 답변의 내용일 것입니다.
즉, 서로의 시각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그에 대한 시각에 맞추어 계약진행을 해야 할 것이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한 구성도 매우 중요 할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천룡팔부의 일일 이벤트 스케줄이라고 합니다.
시간별로 다양한 이벤트 스케줄이 존재하여 이를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 자체가 필요하겠죠. 이런 부분에 대한 기술지원 부족을 이야기 하며 게임 운영과 관련한 지속적인 간섭.
이 부분은 서로 시각에 따라 아 다르고 어 다른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필요하다는 B이벤트에 따른 개발 지원 요청에 한국에서는 B보다 A가 먼저이고 이전에 개발해 둔 A지원 후 진행을 안하는 모습들.. 이런 것들이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중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중국의 온라인 게임과 소셜게임(SNG)에 대한 부분등 기본 정보가 알차게 (찰지게.. 응?) 작성되어 있다고 생각 됩니다. 참조하세요.
[관련 IT REPORT]
2011/07/25 - 20110720 KOCCA 중국 콘텐츠 산업 규제정책 종합보고서
2011/08/02 - 2010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결산 및 2011 전망 엔씨소프트 이재성 상무
2011/07/29 - 2010 해외콘텐츠 시장조사 게임부문
2011/07/29 - 2010 해외콘텐츠시장조사 캐릭터 부문
천룡팔부 일일 이벤트 스케줄
중국 게임 업체의 순위 변동텐센트넷이즈샨다
하얼빈 공대 위해 분교 소프트웨어 대학 박용석 겸인교수 (ppsite@daum.net)
(現 중국 창저우 한중게임인력 양성기지 대표
現 1,2차 한중 게임산업 공동위원회 간사
前 게임산업진흥원 북경사무소 소장)
1. 2010년 중국게임시장 현황
- 2010년 인기게임
- 중국업체 순위 변동
- 2010년 중국업체 인수 합병
- 중국 업체의 해외 진출
2. 중국진출 한국 게임 10년
- 중국 사용자 한국 게임 인기 투표
- 분쟁 보도 사례
- 분쟁 보도 내용 정리
- 한중 매체의 태도
3. 2011년 중국 게임 시장 전망
- 중국 정부 정책
- 중국 업체가 주목하는 시장
- 웹게임과 SNG
- 스마트폰 대응
4. 2011년 중국게임시장 진출전략
- 한국 게임에 대한 중국파트너사의 요구
- 도전과 응전의 격화
- 중국 진출의 새로운 가능성
- 기관을 통한 한중 협력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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