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소셜미디어 광고의 확산과 전망
2011. 7. 22. 08:53ㆍ보고서/SNS
반응형
[IT Report Comment]
소셜 미디어가 뜨고 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가 어디서 돈을 벌지...?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근데. 인터넷은 아직 광고와 직접적인 상품 판매가 아닌 상태에서는 그리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도 광고 금액이 TV의 1/3규모에서 1/2 정도 규모로 점차적으로 커지고 있고 성장율 또한 매우 높은 편이다.
라디오나 잡지의 광고보다 매출이 더 큰 상황이며 곧 신문 전체 광고 매출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페이스북의 PV 수와 인터넷 미디어의 광고 단가와 그리고 부류별 점유율 자료가 나와 눈길을 끈다.
소셜 미디어의 노출단 당가 (CPM)은 $0.56로 다른 인터넷 미디어 보다 매우 작은 금액이다.
그러나 소셜미디어가 전체 광고 노출 중 27.7%나 차지 할 정도로 그 비중이 매우 크며 신문사 사이트와 유사한 정도의 광고 비용이 만들어 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물론 PV는 신문사가 1/10도 안되지만 말이다...)
그래도 이러한 소셜미디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 것인지 알 수 있으며 앞으로 확대 될 것으로 보이는 모습을 볼때 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 및 수익을 어떻게 벌 것인지 고민을 해 볼만 하다.
참고로.. 한국과 미국의 광고 단가는 많이 다르다. 흠냐냐.. 광고 단가.. 많이 높넹....
글로벌 광고 매출 규모와 증가율
미국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상위 10위 노출 사이트와 광고 횟수
웹사이트 체류시간
인터넷 미디어 광고 단가
반응형
'보고서 >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용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동향 (0) | 2011.07.28 |
---|---|
SNG 공간에서의 플레이어 행위 분석 (0) | 2011.07.28 |
2011년 한국게임학회 소셜게임의 분류에 관한 연구 (0) | 2011.07.25 |
2010 NIA 소셜미디어의 확산과 법제도적 시사점 (0) | 2011.07.24 |
Business SNS 기업 링크드인(LinkedIn)의 사업구조 분석과 시사점 (0) | 2011.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