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SNS 기업 링크드인(LinkedIn)의 사업구조 분석과 시사점

2011. 7. 20. 18:27보고서/SNS

반응형



[IT Report Comment]
공영일 연구위원은 이름을 링크트인이라고 하였으나 대부분 링크드인이라고 불러 해당 이름을 링크드인으로 제목을 표기 하였습니다.

링크드인을 Netscape와 비교하여 버블(?) 부실에 대한 염려를 함꼐 하였습니다만 최근 흑자가 나며 IPO를 성공한 회사에 대한 분석을 그렇게 할 필요가 있었을까...? 싶습니다.

링크드인을 그대로 따라한 링크나우라는 회사가 국내에도 있고 국내에서도 활성화가 점차적으로 되고 있는 상황이긴 하나 뚜렷한 매출 구성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링크드인의 경우 채용솔루션, 마케팅 솔루션, 유료 회원제대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고 해당 2010년도 매출액이 24,309만 달러으로 원화로 약 2500억원 정도의 매출을 기업용 SNS로 이루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애플의 어떤 담당자가 어디로 옮겼다거나 구글의 어떤 담당자가 어디로 옮겼다거나 하는 이야기를 보면 LinkedIn이 대부분 출처^^로 그 만큼 HR에 강한 회사라고 파악하면 될 것 입니다.

음.. 근데. 해당 자료를 읽어보는데.;;; 계속 읽어봐도... 뭔가 시사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링크드인의 부문별 설명은 잘 해 놓았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동향분석실 공영일 부연구위원 (02-570-4141, okay7@kisdi.re.kr)

1. 개요
2. 링크드인의 사업구조
3. 링크드인의 기업가치에 대한 논의
4. 시사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