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9. 14. 08:30ㆍ보고서/Broadcasting
[ITReport Comment]
삼성전자 스마트TV 플랫폼에 대한 소개자료입니다.
기존의 TV시장 흐름에 스마트TV 플랫폼 제공업체라는 구성요소가 생겼다는 것을 잘 소개 한 것 같습니다.
기존의 SO와 PP업체를 수급하여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일방적인 방식에서 플랫폼 업체에서 스토어를 열어 별도 SO와 같이 구성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음을 잘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TV 시장의 가장 문제점은 사실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처럼 플랫폼의 주기가 짧고 1인 사용자에 맞춤형 제공이 가능한데..
스마트TV는 주기가 길고 1인이 아닌 가족의 여러 사용자에게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의 주체도 불명확합니다.
플랫폼의 주기가 길다는 것은 시스템 퍼포먼스가 떨어져 서비스의 혁신을 주기가 힘들어진다는 이야기와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HSPA에서 LTE로 넘어가고 CPU, 카메라, 메모리의 업그레이드로 전체 서비스의 속도 및 품질 등에 대한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다.
현재 Full Browsing을 제공하는 있는 스마트TV가 전체적으로 너무 느린데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바꾸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지금 현재의 기준에서 서비스를 개발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
색다른 OTT에 대해서는 제공하기 힘들더라도 실시간 영상에 대한 기존 시장 잡아먹기 등은 IPTV처럼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삼성스마트TV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1.Mega Trend
Trends : Consumer
Trends : Industry
Trends: 스마트폰 업계의 Value Chain
Trends: 스마트TV 시대의 변화하는 Value Chain
2.업체 동향
업체 동향 : Google (Open Platform)
업체 동향 : Apple (Closed Platform)
3.Samsung Smart TV
TV Paradigm Shift
삼성 Smart TV History
Smart TV의 핵심인자
* 풍부한 콘텐츠
- On-Air / Offline 콘텐츠
- Home Network 콘텐츠
- Web 콘텐츠
- 3D 콘텐츠
- SNS 콘텐츠
* 지속적 기능확장
- Open Platform
- 개발 및 지원환경
* 맞춤화 & 개인화
- Smart Hub
- Smart 추천 및 검색 - Your Video
- Smart 추천 및 검색 - Search All
- Smart 추천 및 검색 : Smart Tip
* 편리한 사용성
- QWERTY 리모컨
- Smart Phone Application
- Smart TV Leader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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