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8. 23. 00:05ㆍ보고서/Broadcasting
[IT Report Comment]
IPTV를 이용한 전자민원 서비스에 대한 공통 플랫폼 구축 관련 내용입니다.
우리나라는 왜그리 표준화를 좋아하는지...
근데 희안하게... 한국내 표준화에요...
먼저 표준화 시켜서 세계 표준화를 이끌겠다는 느낌이긴 한데...
그 효과는 항상 없었던 듯 합니다.
해외와의 공통 표준화를 만들면.. 안되나..? 하는 생각 입니다.
민원서비스 개발 사업 범위- IPTV기반 양방향 연계 시스템- 전자민원(G4C) 서비스 개발- IPTV 공공서비스 시험운영- 기술지원
민원서비스 개발 기대효과- 공공서비스 콘텐츠 활용- 열린 전자정부 위상강화- 정부통합전산센터 운영 및 관리 체계 확립
[관련 IT Report]
2011/08/22 - 방송통신융합 공공서비스 추진방향
2008/02/10 - Web 2.0시대의 공공부문 변화 양상 : 2007.09 KISDI 미래전략연구실 정은희 연구원
2007/09/20 - Web 2.0시대의 공공 부문 변화 양상 : 2007.09.17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7/09/12 - u-City 공공/민간 서비스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 : 2007.07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TTA
2011/08/04 - IPTV 가입자의 VOD 서비스 이용 태도 : 20,3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2010/01/01 - 2009년 하반기 국내 IPTV 시장 동향
2011/07/18 - 차세대 스마트 TV 발전 방향
방통융합 공통기반환경 시범구축 및 민원서비스 개발 결과
LG CNS 황병용
Ⅰ. 사업개요
1. 사업의 배경 및 사업의 목적
2. 사업 범위
3. 사업의 이해
4. 향후 발전방향
Ⅱ. 사업일정
1. 추진일정
2. 추진조직
Ⅲ. 시스템 구축
1. 목표 시스템 개념도
2. 서비스 구축방안
2.1 공공기관 연계 환경 구축
2.2 IPTV 사업자 연계 환경 구축
2.6 T-Gov Portal 개선
2.7 운영관리 환경 개선
2.9 민원서비스 시범 개발
3. 시스템 설치방안
Ⅳ. 어플리케이션
4.1 STB G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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