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광고 시장 및 기술 동향

2011. 8. 17. 20:11보고서/Broadcasting

반응형

[IT Report Comment]
스마트TV 시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것은 스마트TV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부분도 있겠지만.. '광고'시장의 변화도 있지 않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스마트TV는 디지털 매체이기 때문에 시청자의 반응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을 분활하여 한쪽에서는 방송이 한쪽에서는 그와 관련된 정보 및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형태가 가능 할 것입니다.

기존의 아날로그 방송에서 토막광고나 중간광고 또는 PPL 형태의 간접광고가 한계였으나 디지털에서는 그 형태가 좀 더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스마트TV에 대한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 것이냐가 더 중요하고..
그에 대한 플랫폼 제작 및 해당 플랫폼 제작 시 미디어 랩들과의 공조가 스마트 TV를 키워는 방향이 아닐까도 싶습니다.



방송 광고의 유형

지상파 방송광고IPTV 방송광고스마트 TV방송광고




[관련 IT Report]
2011/07/26 - 2010 KOCCA 해외 콘텐츠 시장 조사 광고 부분
2011/07/22 - 2011 소셜미디어 광고의 확산과 전망
2011/07/29 - 스마트 시대의 모바일 광고 전망
2010/01/29 - 글로벌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 전망 By KISDI 이은민
2011/08/15 - 스마트 TV : 가능성과 한계
2011/08/12 - 스마트 TV 검색 서비스 기술 동향
2011/08/05 - 2010년 해외콘텐츠 시장 조사 (방송)
2011/08/03 - [스마트TV] 삼성 Smart TV 소개
2011/08/02 - 스마트TV 산업 전망 현대투자증권 노근창 애널리스트
2011/08/01 - [스마트 TV] 성균관대학교 Smart TV Technology and Service
2011/08/01 - [스마트 TV] 케이블 기반 스마트TV 서비스
2011/08/01 - [스마트 TV]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 TV 전략 소개
2011/08/01 - [스마트 TV] ETRI Beyond 스마트 TV 기술 소개
2011/08/01 - [스마트 TV] LG전자 Samrt TV v1.0 개발
2011/08/01 - [스마트 TV] LG 스마트 TV ( LG Smart TV ) 소개
2011/07/29 - [스마트 TV] Samsung Smart TV SDK
2011/07/29 - [스마트TV] 구글 TV용 안드로이드 앱 개발
2011/07/20 - 스마트TV 시장의 전개양상 및 주요 사업자의 시장 전략
2011/07/19 - 소셜 TV 서비스 (Social TV Service)
2011/07/18 - 스마트TV가 나아갈 길
2011/07/18 - 차세대 스마트 TV 발전 방향
2011/07/18 - 스마트TV 시장 활성화 정책 추진 방향
2011/07/18 - 스마트TV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
2011/07/18 - 스마트TV 서비스 전망
2011/07/15 - 스마트 TV 기술 동향과 시사점 EIC
2011/07/15 - 멀티스크린 환경에서의 스마트TV 콘텐츠 이슈
2010/01/29 - 모바일 TV 심층보고서 By 방송통신해외진출시스템 CONEX

The Market and Technial Trends of Smart TV Advertisement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경제성연구팀 김성민 선임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TV광고연구팀 이한규 팀장

Ⅰ. 스마트TV의 진화단계
Ⅱ. 스마트TV 사업자 동향 및 전략
Ⅲ. 광고시장의 변화 및 스마트 광고
Ⅳ. 스마트TV 광고 기술 동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