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8. 1. 23:08ㆍ보고서/Contents
[IT Report Comment]
세계 Contents 시장 중 게임 시장이 연평균 6%로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영화 시장은 성장은 하고 있으나 성장율이 더디고 애니와 만화는 정체 음악은 거꾸로 성장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 만큼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게임은 그 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특히, 모바일 게임 부분은 약 57%를 게임이 차지할 만큼 그 중요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SDK관련 자료에서도 보았지만 삼성전자는 N-Screen 전략으로 다양한 기기에 맞춘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부분이 큰 것 같습니다.
아직 TV부분이 오픈 마켓은 아니지만 곧 해당 마켓이 전면적으로 열린다면..
수백여 국가에 TV 서비스들을 제공 할 수 있는 큰 틀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Mobile -> TV" filename="cfile10.uf@116734534E36B1180FE968.jpg" filemime=""|Mobile APplication 안정적 확대PC/Web Application 안정적 확대TV는..?' height=317>
과거 수직전달 체계에서현재와 미래는 수평협력 체계
글로벌 스마트 TV 2013년 1억대 돌파 예상국내 시장 2013년 백만대 돌파시장의 50% 차지
[관련 IT Report] (일부 자료는 8월 2일 오전 9시 경에 오픈됩니다.)
2011/08/02 - 2010년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 리뷰 및 2011 시장 전망
2011/08/02 - 2010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결산 및 2011 전망 엔씨소프트 이재성 상무
2011/08/02 - 국내 모바일 게임 결산 및 전망
2011/07/29 - 클라우드 기반 게임서비스 분석
2011/07/29 - 2010 해외콘텐츠 시장조사 게임부문
2011/07/29 - [스마트 TV] Samsung Smart TV SDK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MSC) 게임사업그룹 서현철 차장
1. 시장의 동향 및 변화
Digital Big Wave (PC -> Mobile -> TV)
Customer Trend (Passive -> Active)
시장 Needs의 변화 (수직 -> 수평)
스마트폰을 통한 시장의 변화
스마트폰의 열풍은 IT Device로 확산
Smart TV의 시장의 변화
Tablet 시장의 지속 확산 예상
Device Convergence 확대 (N-Screen)
게임은 Smart Device Appl.의 핵심
Smart Devices in CES 2011
2. 삼성전자의 컨텐츠 전략
Smile Curve - Value/제품, 전략
Cross Device (N-Screen)
Cross Device Ecosystem
삼성전자 컨텐츠 스토어 전략
3. 삼성전자의 게임 서비스 현황
삼성전자의 게임서비스 현황
T'nP Biz - Mobile
Samsung Apps - Mobile Store
Samsung Apps - TV Store
PC向 Game Service
4. 향후 전망과 대응
'집단지성'과 'Device Convergence'중심의 에코시스템
Web Centric 서비스
Smart Device를 통한 삶의 변화
새로운 시장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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