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널리즘 경제의 시작과 성장 : 2008년 5월 한국인터넷진흥원
2008. 11. 19. 03:29ㆍ보고서/UCC
반응형
[IT Report Comment]
김중태 원장의 블로그 저널리즘 경제의 시작과 성장이란 글입니다.
블로그가 기존의 저널리즘 / 언론 성향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변하고
저널리즘의 편집권의 방향이 변하면서 시각의 변화의 핵심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자신의 경험을 나누어주는 도구 / 정보 공유의 도구
- 자신의 일상 기록
- 친구, 이성, 사업적 친구를 사귀기 위한 도구
- 정보 수집의 도구
- 돈벌기 위한 도구 (애드샌스 예)
- 회사 홍보나 광고용 도구
- 개인 브대른 확장으로 유명인 발돋움
- 욕구의 배설장소
(김중태 원장 정리본 재 요약)
위에 대한 사례 및 연계사항을 상세히 설명해 주시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 있으시면 한번씩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블로그 저널리즘의 특징
2. 블로거 저널리즘 경제의 확산
3. 파워블로거 저널리즘과 블룩(Blook)경제
4. 애드센스와 일반인 블로그 저널리즘 경제의 확산
5. 블로그 저널리즘의 문제점과 해결 방법
6. 하이퍼저널리즘의 태동기
반응형
'보고서 > U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거 인터넷이용실태분석 보고서 : 2007년 12월 한국인터넷진흥원 (1) | 2008.11.18 |
---|---|
UCC 관련 리포트들 종합 패키지... (0) | 2008.03.15 |
웹2.0이 주도하는 사회와 기업의 변화 : 2007.01.24 삼성경제연구소 (0) | 2007.11.03 |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2007.04 이마케팅본부 최형우 본부장 (0) | 2007.10.06 |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미디어, 미디어다음 2.0' 2007.04 미디어본부 최정훈 본부장 (0) | 2007.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