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이 주도하는 사회와 기업의 변화 : 2007.01.24 삼성경제연구소
2007. 11. 3. 21:49ㆍ보고서/UCC
반응형
Ps. web2.0으로 진화하면서 정보지식/커뮤니티/오락/상거래 모두 콘텐츠들의 개발이 활성화 되었고 그에 맞추어 유통이 손쉽게 연계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유통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었고 그 유통을 시키는 gateway업체만이 수익을 상당히 많이 독식하였으나 이제는 콘텐츠를 개발을 하는 개인까지 유통에 대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구조까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참여,개방,공유의 정신이 어느정도 미디어로써의 중요한 유통을 개인이 함께 이루어가는 듯 합니다.
그 부분을 잘 뽑아낸 듯 합니다.
웹2.0이 주도하는 사회와 기업의 변화
삼성경제연구소
I. 웹2.0 시대의 도래와 의미
II. 웹2.0이 유발하는 변화
III. 시사점 및 제언
반응형
'보고서 > U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거 인터넷이용실태분석 보고서 : 2007년 12월 한국인터넷진흥원 (1) | 2008.11.18 |
---|---|
UCC 관련 리포트들 종합 패키지... (0) | 2008.03.15 |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2007.04 이마케팅본부 최형우 본부장 (0) | 2007.10.06 |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미디어, 미디어다음 2.0' 2007.04 미디어본부 최정훈 본부장 (0) | 2007.10.06 |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세상 Daum, 창조와 경험의 공간' : 2007.04. 다음 석종훈 대표 (0) | 2007.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