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미디어, 미디어다음 2.0' 2007.04 미디어본부 최정훈 본부장
2007. 10. 6. 06:17ㆍ보고서/UCC
반응형
Ps. 다음의 미디어 다음2.0의 경우 앞전에 올린 디시인사이드의 UCC정책과는 많이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이 블로그를 매체로써 가져가며 각 회원 모두를 기자로써 인정하는 방식을 취하도록 만드는 방향 때문에 회원들의 기사 작성 (덧글이 아닙니다.)의 자율성을 일부 억지로 다음의 파트너들과 엮도록 만들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러한 부분도 개인이 자신과 연계된 기사를 연계해주기를 바라면 설정하고 그렇지 않으면 연계되지 않도록 만드는 등의 플랫폼적인 성향이 만들어져야 할 텐데...
내용상은 그런 방향으로 흐르는 모습은 아닌 듯 합니다.
아직 미디어 다음은 매체로 만들기 위한 플랫폼이 안정적으로 구축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다만, 플랫폼이 되기 위한 그릇이 되었으며 강력한 매체의 가능성은 만들어져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 만큼 회원의 참여도가 높기 때문에... 매우 좋은 그릇이 되어 있는 것이지요.
앞으로 미디어 다음이 어떤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어 갈지 궁금합니다. ^^
2007 Daum UCC 컨퍼런스
'UCC 미디어, 미디어다음 2.0'
미디어본부 최정훈 본부장
- 목차 -
1. 2007년 미디어 다음 현재
2. 미디어 다음 혁신 "User Created Value"
3. We, the Media"
반응형
'보고서 > U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2.0이 주도하는 사회와 기업의 변화 : 2007.01.24 삼성경제연구소 (0) | 2007.11.03 |
---|---|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2007.04 이마케팅본부 최형우 본부장 (0) | 2007.10.06 |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세상 Daum, 창조와 경험의 공간' : 2007.04. 다음 석종훈 대표 (0) | 2007.10.06 |
"대한민국 UCC 트랜드" - 진화는 용기의 결정체다 - : 마케팅공화국 정재윤 대표 (0) | 2007.10.06 |
디시인사이드 UCC 전략 : 2007.01.30 디시인사이드 (0) | 2007.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