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널리즘 경제의 시작과 성장 : 2008년 5월 한국인터넷진흥원

2008. 11. 19. 03:29보고서/UCC

반응형

[IT Report Comment]
김중태 원장의 블로그 저널리즘 경제의 시작과 성장이란 글입니다.

블로그가 기존의 저널리즘 / 언론 성향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변하고
저널리즘의 편집권의 방향이 변하면서 시각의 변화의 핵심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자신의 경험을 나누어주는 도구 / 정보 공유의 도구
- 자신의 일상 기록
- 친구, 이성, 사업적 친구를 사귀기 위한 도구
- 정보 수집의 도구
- 돈벌기 위한 도구 (애드샌스 예)
- 회사 홍보나 광고용 도구
- 개인 브대른 확장으로 유명인 발돋움
- 욕구의 배설장소
(김중태 원장 정리본 재 요약)

위에 대한 사례 및 연계사항을 상세히 설명해 주시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 있으시면 한번씩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블로그 저널리즘의 특징  
  2. 블로거 저널리즘 경제의 확산
  3. 파워블로거 저널리즘과 블룩(Blook)경제
  4. 애드센스와 일반인 블로그 저널리즘 경제의 확산
  5. 블로그 저널리즘의 문제점과 해결 방법 
  6. 하이퍼저널리즘의 태동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