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세상 Daum, 창조와 경험의 공간' : 2007.04. 다음 석종훈 대표
2007. 10. 6. 06:07ㆍ보고서/UCC
반응형
Ps. 다음의 미래방향에 대해서 잘 나타나 있는 자료라 생각됩니다.
다음이 향후 Media Site로써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잘 판단하고 있으며 앞으로 능동적으로 변화해 나갈것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이전까지 메일과 카페라는 다음의 양대 무기가 일반 회원들의 트랜드가 아니고
다음이 만들어서 이끌어낸 흔적이 강한 상태였습니다.
네이버 카페나 SK의 싸이월드도 모 사실 그런면이 컸었죠.
그러나 점차적으로 시대가 바뀌고 업체들도 능동적으로 바뀌어 가는 듯 합니다.
자체적인 회원들의 생산을 편안하게 끌고갈 능력이 없는 SK의 경우 이글루스 인수를
하였고. 다음의 경우도 TISTORY를 테터툴즈와 함께 하다가 영업권양수도를 100% 받았죠.
즉, 자율성이란 것을 큰 업체에서 하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노력하여 자율성을 주면서
자신들은 매체가 되겠다는 것이 바탕에 깔려 있다고 생각됩니다.
모..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2007 Daum UCC 컨퍼런스
'UCC 세상 Daum, 창조와 경험의 공간'
다음 석종훈 대표
- 목차 -
I. 세상을변화시킨인터넷
-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커뮤니티의 변화
- 정보습득의 변화
- 미디어의 변화
II. 인터넷미디어로의진화
III. 다음인터넷
반응형
'보고서 > U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2007.04 이마케팅본부 최형우 본부장 (0) | 2007.10.06 |
---|---|
2007 Daum UCC 컨퍼런스 | 'UCC 미디어, 미디어다음 2.0' 2007.04 미디어본부 최정훈 본부장 (0) | 2007.10.06 |
"대한민국 UCC 트랜드" - 진화는 용기의 결정체다 - : 마케팅공화국 정재윤 대표 (0) | 2007.10.06 |
디시인사이드 UCC 전략 : 2007.01.30 디시인사이드 (0) | 2007.10.06 |
UCC를 통해보는 참여와 공유의 인터넷 : 2006.11.21 Daum communication e-Marketing 본부 (0) | 2007.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