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의 UCC 서비스 전략 현황 : 2007년 02월 28일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7. 10. 4. 00:44보고서/UCC

반응형


Ps. 국내 포털 및 동영상 포털의 UCC 섹션에 대한 분석이 잘 나와 있는 자료입니다.
      그러나 UCC가 광고라는 수익에 너무나도 의존하고 특히 동영상 UCC의 경우는
      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는 업체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주의 수가 한정적이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국내의 경우 시장 자체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매출성장속도도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Image / TEXT Banner의 경우는 제작 자체가 어렵지 않고 광고 제작비용도 싸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시장성은 높아지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동영상 광고는... 사람들이 생각한것을 눈으로 본다는 명제하에
      일부는 퀄리티가 높을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 대부분 저작권 침범을 하고 만드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질적 문제도 의문인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의 성장은 저작권 보호와 수익성 문제가 크게 대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1_포털의 서비스 전략 변화



포털의 UCC 서비스 전략 현황
이동훈 연구원 02-3219-5461 / blueldh@kbi.re.kr

I.   서론
II.  포털 관련 온라인 미디어 환경의 변화
III. 포털의 UCC 서비스 현황과 특징
IV.  포털의 UCC 전략의 과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