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비즈니스 모델 : 20060823 판도라TV 김경익대표
2007. 10. 1. 20:10ㆍ보고서/UCC
반응형
Ps. 현재 UCC의 수익모델에 대하여 사업자 중심과 유저 중심에 대한 관점으로 분류해 보았으며 이에 대한 모델이 어떻게 발전할 지에 대해서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 광고가 타 광고보다 반감이 적다는 것에 대한 이유제시가 불가능하고
배너광고의 20배 이상의 클릭율 또한 저로써는... 약간 회의적입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의 경우 TEXT광고이며 광고 금액이 저렴하여
매우 손쉽게 누구나 광고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광고의 경우 허접하게 만들기가 힘들고 광고 단가 또한 TEXT광고에 비하여 비싸기 때문에 과연 광고 효과나 저변확대에 도움이 어느정도까지 가능할까...? 하는 생각입니다.
판도라TV의 모델 자체가 나쁘다기 보다는 아직 동영상 UCC 광고의 리스크가 존재하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일 뿐입니다.
UCC 비즈니스 모델
판도라TV 김경익대표
- 목차 -
1. WHAT IS UCC?
2. WHY VIDEO UCC?
3. UCC BUSINESS MODEL
4. UCC TV
반응형
'보고서 > U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UCC 전망과 과제 : 2007.04.30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0) | 2007.10.02 |
---|---|
UCC의 성장요인과 제도적 보완의 필요성 : 2007.09.15 이양환|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 박사과정 (0) | 2007.10.02 |
뉴미디어와 UCC의 합리적 결합 방향 : 20060823 KT 선경섭 부장 (0) | 2007.10.01 |
UCC 활성화를 위한 선결과제 : 20070823 SBS인터넷 김영주 이사 (0) | 2007.10.01 |
개인 미디어 서비스와 기술적 확장 가능성 : 20070823 NVL소프트 박지원 대표 (0) | 2007.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