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9. 20. 18:47ㆍInnovation Talk
[ ITReport Comment]
개인적으로 SK텔레콤과 기아자동차가 제휴했다고 하여 기아자동차와의 텔레매틱스를 기대하였으나.... 낚시 당한 느낌이다. 자동차 사면 통신혜택까지가 아니고 사실 완전히 따로 놀고 자동차 사고 SKT 가입하면 마일리지 더 주겠다는 내용인데.... 그냥 억지 제휴로 보일 뿐이다.
오히려 K9의 블랙박스 영상을 폰에서 볼 수 있도록 하고 조절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면... 모를까...
이번 이벤트는 SKT에서 기아자동차 광고 빨아주는... 그런 단순함 밖에 안되는 듯 하여... 씁쓸하다.
- 「T기아LTE오토팩」 통한 기아차 판매, 2달여 만에 전체 판매량의 약 10% 차지
- 내달부터 최경주 선수 1:1레슨
- 신차K3 시승 기회 등 제휴 혜택 더 강화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 멤버십 포인트 확대와 기아자동차(대표이사 이형근, 이삼웅, www.kia.co.kr)의 차량 할인 및 관리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양사의 제휴상품 「T기아LTE오토팩」이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제휴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
SK텔레콤은 「T기아LTE오토팩」이 출시된 7월 이후 전체 기아자동차 판매량의 약 10%에 해당하는 5,600여대가 해당 상품을 통해 판매됐고, 가입고객의 83.9%가 혜택에 만족을 표하는 등 통신과 차량 혜택을 결합한 제휴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동통신 VIP고객 확보와 자동차 판매 호조 등 제휴상품의 시너지 효과가 검증됨에 따라, 양사는 10월부터 「T 기아LTE오토팩」의 혜택을 확대하고 SK텔레콤 VIP/골드 고객을 대상으로 독특한 제휴마케팅을 추가 시행키로 했다.
내달 시행되는 첫 번째 제휴 확대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이 후원하는 골프선수 최경주 선수와의 1:1레슨 기회 제공이다. 양사는 SK텔레콤 VIP/골드 고객 중 기아자동차 「K9」 구매 고객 50명을 추첨해 인천 스카이72 골프장에서 특별 골프 레슨을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올해 9월 SK텔레콤과 제휴업무 양해각서를 체결한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여행과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신차 시승행사도 개최한다. 이 역시 추첨을 통해 50명의 SK텔레콤 VIP/골드 고객을 선정하여 기아자동차 신차 「K3」 7일 시승권과 내달 20일~21일 1박 2일 동안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리는 고객초청행사 초대권을 제공한다.
두 제휴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달 21일부터 T멤버십 홈페이지(www.sktmembership.co.kr)에서 응모하면 된다.
SK텔레콤은 LTE고객이 기아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자동차가격을 20만원 할인해주고, 연간 10만원 상당의 차량 유지/관리서비스와 SKT멤버십포인트 5만점을 추가 제공하는 등 고객들이 매일 이용하는 통신, 자동차 서비스 관련 푸짐한 혜택을 주는 제휴마케팅이 「T 기아LTE오토팩」의 인기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SK텔레콤 이성영 제휴사업본부장은 "통신과 자동차가 만나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한 제휴마케팅이 차별화된 고객 혜택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한층 더 혁신적인 고객 프로그램을 다양한 기업과 손잡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nnovation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Play에서 구매한 책 WEB에서 읽기 (0) | 2012.10.01 |
---|---|
SK텔레콤, LTE기반 영상광고 플랫폼 ‘애드 온 에어’ 세계 최초 출시 (0) | 2012.09.20 |
국내외 SNS의 현황과 사회적 의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래융합연구실 김희연 전문연구원, 오주현 연구원 (0) | 2012.09.12 |
미국 정부의 빅데이터 R&D 전략 : 정책연구실 정책기획팀 이응용 책임연구원 (0) | 2012.09.11 |
빅 데이터 활용과 통신산업에 대한 시사점 : KT경제경영연구소 기업전략팀 이성춘 팀장 (0) | 2012.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