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영향력 평가 서비스와 비즈니스 활용

2011. 7. 19. 23:32Innovation News

반응형




[IT Report Comment]
개인적으로 SNS의 효과는 상당하다고 본다.
그러나 아직 소셜 미디어 영향력 평가라는 것이 얼마나 체계적이고 이를 통하여 해당 마케팅 ROI를 분석 할 수 있는지는
내용을 잘 봐도 모르겠다.

해당 자료에도 Klout와 PeerIndex를 예로 설명하나 그러한 부분을 체계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지는 못한 듯 하다.

최근에 국내에도 http://www.tweetus.co.kr/ 라고 트윗어스라는 것이 만들어졌으나 활성화까지는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소셜 미디어 영향력 평가 서비스와 비즈니스 활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동향분석실 신호철 전문연구원 (02-570-4054 / animeshin@kisdi.re.kr)

1. 개요
2. 소셜 미디어 영향력 평가 서비스
 (1) Klout
 (2) PeerIndex
3. 소셜 미디어 영향력 평가 서비스의 비즈니스 활용
4. 결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