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Social Game) 동향 및 특성
2011. 7. 19. 00:53ㆍInnovation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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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REPORT COMMENT]
주요 소셜 게임에 대한 분석이 잘 되어 있다.
팜빌의 성공요소인 친구의 농자에 해충을 뿌리거나 친구 밭에 작물을 훔칠 경우 페이스북 안내서에 뜨는 요소가 친구가 다시 내게 복수하거나 서로 도움을 주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TEXT가 아닌 컨텍스트로 일촌과의 대화를 진행하는 것으로 농장 자체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의 경쟁심, 그리고 친구와의 자연스러운 대화'가 핵심인 것을 잘 짚어 주고 있다.
또한, 카페월드가 사람의 노출욕을 지향하고 있고 이것이 게임에 반영 된 것들을 잘 짚어 주고 있는 등 소셜 게임의 핵심을 잘 짚어주고 있다.
조병호 교수는 소셜게임을 통해서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등장 할 것이라고 제시하고 있는데.. 충분히 상품의 PPL이나 이벤트 서비스를 온라인 게임에서도 제공 했듯이 SNG에서는 온라인 게임보다도 더 확대된 서비스로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소셜 게임의 특징
관동대학교 정보통신학과 조병호 교수 (bhcho@kd.ac.kr / 033-649-7667)
1. 개요
2. 주요 소셜게임에 대한 고찰
가. 팜빌(FarmVille)
나. 해피 어쿠어리움(Happy Aquarium)
다. 카페월드(Cafe World)
3. 소셜게임의 특징
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나. 이웃간의 관계가 중요하다.
다. 비동기 방식이다.
라.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결합이 쉽다.
4. 소솔게임의 최근 동향 및 미래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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