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서비스 전망
2011. 7. 18. 08:37ㆍ보고서/Broadca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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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REPORT COMMENT]
해당 전망 자료는 그 틀을 잘 나누었다고 생각 된다.
단지, 내용의 깊이는 사실 없다. 단순히 업체간 비교라던가 업종간 연횡에 대한 이야기라던가... 이런 이야기는 없고 단순 나열이다.
그래도 마지막에 스마트TV 서비스 주체 별 서비스 및 전략을 표로 만들어 놓았다.
해당 내용은 사람들이 볼만한 내용이라 생각 된다. (아래 표를 붙여 놓았다.)
제조업체 및 플랫폼 개발사 | 포털 및 콘텐츠 사업자 | 유료방송 사업자 | |
회사 | 삼성전자, LG전자, 구글, 애플, 야후 | 구글, 애플, 야후, 아마존, NHN, 다음, SK컴즈 | 텔스트라, 컴캐스트, 타임워너, KT, LG U+, SK BTV |
주요 서비스 | 기기연동, N-스크린, 앱 마켓 | 검색, SNS, 이메일, 뉴스, 클라우드 서비스, 음악 및 영화 마켓 | 콘텐츠 판매 |
주요 전략 | N-스크린을 통한 기기 판매 확대, 플랫폼 확대를 통한 자사 서비스 및 콘텐츠 마켓 확대 | 서비스를 통한 광고 수입 확대, 콘텐츠 판매 수익 확대 | 콘텐츠 판매 수익 확대, 가입자 수 확대, 가입자당 수익 확대 |
2011.05.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박지호
1. 머리말
2. 스마트 TV서비스 동향
2.1 제조업체에서 주도하는 스마트TV의 서비스 동향
2.2 포털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업체의 스마트TV 서비스 동향
2.3 유료방송사업자의 서비스 동향
3. 스마트TV 서비스 전망
4. 맺음말
첨부파일 :
201105_TTA_스마트TV_서비스_전망.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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