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UCC 시장 현황 : 2007.08.21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2007. 9. 12. 22:09ㆍ보고서/UCC
반응형
Ps. 국내 UCC시장 현황 자료는 동영상 UCC에만 해당되는 자료로 위 자료에서 지적한것과 같이 매출액 대비 높은 비용, 저작권 논란, 광고 수익 외의 수익모델 한계, 대형포털들의 서비스 강화에 의한 경쟁심화로 수익성이 취약한 상태이며 동영상 광고를 제작해야 하는 부담감으로 광고주의 한계가 함께 들어가 있다.
그러기 때문에 TEXT기반의 TI-STORY나 이글루스 보다 더 광고수주의 한계가 예상되는 것이 사실이다. (둘다 현재는 돈을 못 버는 것은 현실이다.)
국내 UCC 시장 현황
정보통신산업연구실 책임연구원 유선실
Tel : 02-570-4333, sunsil@kisdi.re.kr
총 4 쪽
목차 :
1. 개 요
2. 현 황
가. 동영상 UCC사이트 성장 현황
나. 사업자 현황
3. 결 어
그러기 때문에 TEXT기반의 TI-STORY나 이글루스 보다 더 광고수주의 한계가 예상되는 것이 사실이다. (둘다 현재는 돈을 못 버는 것은 현실이다.)
국내 UCC 시장 현황
정보통신산업연구실 책임연구원 유선실
Tel : 02-570-4333, sunsil@kisdi.re.kr
총 4 쪽
목차 :
1. 개 요
2. 현 황
가. 동영상 UCC사이트 성장 현황
나. 사업자 현황
3. 결 어
반응형
'보고서 > U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CC 비즈니스 모델 : 20060823 판도라TV 김경익대표 (0) | 2007.10.01 |
---|---|
뉴미디어와 UCC의 합리적 결합 방향 : 20060823 KT 선경섭 부장 (0) | 2007.10.01 |
UCC 활성화를 위한 선결과제 : 20070823 SBS인터넷 김영주 이사 (0) | 2007.10.01 |
개인 미디어 서비스와 기술적 확장 가능성 : 20070823 NVL소프트 박지원 대표 (0) | 2007.10.01 |
UCC의 산업화 가능성 : 20070823 한신대학교 오창호 교수 (0) | 2007.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