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Out of host capacity 해결 방법 (2020-05-09 UPDATE)

2020. 5. 3. 06:30사용기/NETWORK

반응형

오라클 클라우드 Out of host capacity 해결 방법이라고 작성했지만 이 부분은 개인마다 약간 다를 수 있을 듯 합니다.

기준은 서울리전이며 ORACLE CLOUD Free Tier로 Instance 생성 시 '항상 무료 적격'으로 선택 한 경우에 한해서입니다.

저의 경우 4월 15일(수요일) 처음으로 서버가 생성되었으며 그 다음 4월 22일(수요일) 추가 생성 되었고 4월 29일(수요일)도 생성되었습니다. (생성 가능일 패턴)

그러나 그 외의 날에는 Out of host capacity라고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서울리전을 싱가포르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한국보다 1시간 느린 기준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이후에 셋팅해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가입했던 요일에만 신규로 생성이 가능 한 것 같습니다. (2020년 5월 9일 업데이트)

기다리면 인스턴스가 생성된다라고 하였지만 한달 내내 생성 안된분도 있었는데... 이런 주기가 서로 맞지 않으면서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체험(?)한 것은 오라클 클라우드에 가입했던 요일이었던 매주 수요일이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오라클 제품을 다루고 있지만 이는 개인적인 테스트 결과이며, 오라클 공식 문서는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