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2017 세계 게임시장 분야별 규모 : 2013년 1월 25일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3. 25. 12:41보고서/Analy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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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REPORT REVIEW] 

세계 게임시장 분야별 규모 자료입니다.


게임광고, 콘솔게임, 온라인게임, PC게임, 모바일게임별로 분야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2012년 제작되어 2011년까지 통계자료로 있습니다.


2008-2017 세계 게임시장 분야별 규모2008-2017 세계 게임시장 분야별 규모 PwC 자료로 추정



이 자료는 PwC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기반한 것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매년 발간하는 [게임백서]와는 세부영역 구분 및 시장규모 집계치에서 다소차이가 있음

* 2012년은 잠정치이며 2013년 이후는 전망치, CAGR은 연평균증감율을 뜻함

* 추정근거 : PwC(2013), "Video Games Entertainment outlook, 2008-2017"


- 2012년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634억 3,800만 달러로 전년대비 2.0% 성장했으며, 연평균 성장률이 6.5%로 2017년에는 869억 7,700만 달러의 시장규모가 예상됨.

- 세계 게임시장을 붂야별로 살펴보면 [콘솔게임]이 249억 2,700만달러(39.3%)로 1위였고, [온라인게임] 204억 700만달러(32.2%), [모바일게임] 70억 1,700만달러(11.1%), [게임광고] 23억 3,000만달러(3.7%)의 순이었음.

- 세계 게임시장의 연평균 성장률(2012~2017)이 높게 예상되는 붂야는 [게임광고](11.9%), [모바일게임](10.5%), [온라인게임](8.2%), [콘솔게임](4.6%), [PC게임](-0.1%)의 순으로 전망됨.


그 외 세계 게임시장 권역별 규모자료도 함께 있습니다.


북미,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아시아, 중남미 로 시장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해당 시장별로 다시 게임광고, 콘솔게임, 온라인게임, PC게임, 모바일게임 별로 분류되어 예상 규모가 나누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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