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와 단말기 쟁점으로 본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
2012. 9. 17. 08:30ㆍ보고서/Broadca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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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Report Comment]
해당 자료는 스마트TV 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 될 것인지에 대한 자료는 없습니다.
결론을 지켜보면 현재 상황에 대한 파악을 해 놓았습니다.
클라우드에 대해서 소개하고 전체 사용하기 편한 UX에 대한 HCI에 대한 개념을 포함하여 소개하였고 대용량 트래픽을 소화에 대한 사업자간의 트러블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만....
어느것 하나 발전방향에 대한 제안을 하지 못하여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현재 벌어지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잘 짚었습니다. 여기서 약간 소개를 하다 말았지만 스마트TV의 교체주기는 느리고 이에 대한 HW도 높지 않아 스마트TV 서비스가 구매하는 시기에는 서비스 할 만할지 몰라도 3-4년 지났을대 서비스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스마트TV의 교체주기를 짧게 하려는 의도가 아닌가도 싶으며... OTT서비스와의 경쟁을 어떻게 할것이지에 대한 분석도 제대로 안되어 있는 듯 합니다.
스마트TV에 대한 관심이 저는 매우 많지만 OTT서비스와 스마트폰과 고화질 모니터의 연결이 스마트TV를 대체하는 구성이 되어가는 것이 아닐까도 생각됩니다.
오히려 홈오토메이션 서버(Homer Server)가 가정의 전체를 관장하고 그 서버에서 원하는 모니터로 원하는 영상을 보내주는 서비스들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중심의 홈오토메이션 서버의 CPU를 어떻게 하느냐...? 구글이.. 미친척(?) 자신들의 휴대폰을 병렬로 USB로 연결하여 그 휴대폰의 CPU를 사용하는 그런 서비스들이 만들어지지 않을까도 생각합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 노트북을 보면서...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
여러분들은 스마트TV의 미래를... 어떻게 보시나요...????
네트워크와 단말기 쟁점으로 본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
박민성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미디어연구실 연구원, (02)570-4353, mspark@kisdi.re.kr
목 차
Ⅰ. 서 론
1. 스마트 TV의 등장과 영향
2. 스마트 TV의 정의
3. 본고의 구성
Ⅱ. 스마트 TV 사업자의 최근 동향
Ⅲ. 네트워크와 단말기 쟁점으로 본 스마트 TV 시장의 쟁점
1. 클라우드
2. UI/UX
3. 트래픽 증가
Ⅳ. 결 론
인터넷 접속 가능 스마트 TV 보급 및 이용 예측 - 스마트 TV 보급 대수 - 인터넷 콘텐츠 이용 스마트TV 대수
스마트 TV 보급 예측
전 세계 연도별 스마트 TV 출하량 예측
Xbox Live 서비스 등급별 이용 가능 서비스
삼성 스마트 TV의 역사 InfoLink Power InfoLink Internet@TV Smart TV
구글 TV 2.0 화면
Kinect를 이용한 게임 활용
인터넷 IP 트래픽 증가
소비자 IP 트래픽 증가
트래픽 증가에 대응한 네트워크의 전략 - 네트워크 무한 투자 - 네트워크 Management - 수익자 부담
스마트 TV를 둘러싼 국내 미디어 사업자 관계 - 지상파 및 PP (콘텐츠) - 스마트 TV (플랫폼 or 단말기) - 통신사업자 (네트워크) - 포탈 (플랫폼)
박민성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미디어연구실 연구원, (02)570-4353, mspark@kisdi.re.kr
Ⅰ. 서 론
1. 스마트 TV의 등장과 영향
2. 스마트 TV의 정의
3. 본고의 구성
Ⅱ. 스마트 TV 사업자의 최근 동향
Ⅲ. 네트워크와 단말기 쟁점으로 본 스마트 TV 시장의 쟁점
1. 클라우드
2. UI/UX
3. 트래픽 증가
Ⅳ. 결 론
네트워크와 단말기 쟁점으로 본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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