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9. 10. 08:40ㆍInnovation Talk
[ITReport Comment]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에 대한 소개 자료는 아니다.
그러나 빅데이터에 대한 확장에 대한 어떤 형태로 빅데이터가 시장에서 위치를 차지하게 되며 어떤 서비스들이 확장되어 나타날 것인지에 대한 분석자료이다.
단순 빅데이터를 생각하면 대용량 스토리지 그것을 가공하여 처리 할 수 있는 각종 시스템, 솔루션 등을 생각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이 빅데이터 일까...?
빅데이터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현재의 기업은 어디일까...?
난 구글이라 생각한다.
구글의 검색과 애드센스가 바로 빅데이터를 가장 잘 활용하는 서비스인 것이다.
전 세계 웹사이트들을 크롤링하여 분석하고 사용자가 검색시에 가장 매칭이 맞는 사이트를 추천하며 사용자가 그러한 추천하는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관련 광고를 보여주는 시스템은 바로 빅데이터의 전형이라 할 수 있겠다.
앞으로 유선인터넷보다 무선인터넷의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 질 것 같다는 것을 3G의 HSPA+와 LTE서비스를 사용해보며 느끼고 있다. 내가 움직이며 휴대폰을 킬때마다 날씨를 보게 되고 그때그때 나의 위치와 시간에 맞추어 주변 서비스들을 소개한다.
이러한 것은 바로 서비스에 대한 시스템 아키텍처가 잘 구축되어 있기에 가능한 일일 것이다.
그리고 많은 회사들은 빅데이터에 대한 아이디어를 혼자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들의 콘텐츠를 끌어가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 수 있도록 API등의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그러다보면 또 다른 패턴들이 나오고 그 패턴을 잡아 직접 서비스를 하기 시작 할 것이다.
분명.. 빅데이터에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
그것을 구성해주는 사람이든... 빅데이터를 바라보고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든 말이다.
2010-2012년 미래전략기술 Top10 미디어태블릿 모바일 중심 앱 소셜&컨텍스츄얼 앱스토어 사물인터넷 차세대 분석 Tool 빅데이터 인메모리컴퓨팅 극저전력서버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의 빅데이터 분석 목표
빅데이터를 구성하는 데이터 종류 및 속성 비정형 데이터 : 비디오, 리치 미디어 등 반정형 데이터 : 웹로그, 소셜, 미디어피드 정형 데이터 : 센서, 운영데이터, 데이터 웨어하우스 정보
빅 데이터,그 새로운 도전과 기회
김정선│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 ICT사업팀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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