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TV]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 TV 전략 소개

2011. 8. 1. 08:30보고서/Broadca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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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Report Comment]
Microsoft의 스마트 TV 관련자료이나 사실은 OTT 서비스 Connect TV 서비스라 할 수 있을 것이다. IPTV와 VOD를 합한 형태의 서비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직 벗어나지 못하였다.

마치 Microsoft의 과거 Windows Mobile을 보는 듯 하다고 할까...?
Mediaroom 2.0에 개인의 TV App들을 사람들이 만들 수 있는... 그런 시장은 해당 자료에서는 볼 수 없다. 그저 다양한 사업자가 현재 사용중이고 Xbox를 가진 모든 이들이 매체가 될 수 있다는 달콤한 이야기와 광고 플랫폼은 이런 기능을 한다고 정의한 자료라고 할까...?

기존 PDA폰 Windows Mobile의 모습을 그대로 스마트TV에도 안고 있으며 그것을 개선하지 못하고 있어... 현재 서비스가 과연 어떤 형태로 갈지.. 그리고 국내에는 도입이 가능할지...? 좀 아리송 하다.

Mircosoft Smart TV Mediaroom 2.0

Mediaroom 2.0- Content- Mediaroom Common- Delivery Mode- Networks- ClientsMediaroom 광고 플랫폼

[IT Report Com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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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구 이사 (jgyoo@microsoft.com)

스마트 TV?
 스마트TV 플랫폼별 전략과 대상
 Microsoft Mediaroom 2.0 (2.More)
 Mediaroom 이란?
 Mediaroom의 멀티스크린 단말
 스마트폰 연동
 게임콘솔 연동 - Xbox 360
 Xbox가 제공하는 서비스도 수용 - Zune movies, Facebook, Twitter
 Xbox Kinect를 활용한 UX와 콘텐트 파트너쉽
 Mediaroom 2.0 -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키텍처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스마트TV
 멀티 스크린과 클라우드
 Back End 시스템의 통합
 클라우드 미디어로의 연결

TV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하게
 한국이 TV앱을 잘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TV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 차별화
 비디오를 소비하는 방식의 변화
 인터액티브 TV어플리케이션 수익모델 소개
 개방플랫폼개발환경의 적용 사례 (BBC와 BT의 공동개발)
 컨텐츠의 다양한 부가수익모델
 보강된 VOD Storefront
 서비스 전달 플랫폼(SDP)의 중요성
 Mediaroom은 End to End TV 플랫폼
 Mediaroom 파트너 생태계
 Mediaroom BackStage
 쉬운 어플리케이션 개발환경 제공
 한국 어플리케이션(앱)스토어시장
 풍부한 고객층과 사용자 모임 - 30개 이상 7백만 가입자 이상 확보

스마트TV시대의 새로운 광고시장
 Mediaroom의 타깃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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