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25 CONEX 미국 모바일 TV 시장 급격한 변화 진행

2011. 7. 26. 13:37보고서/Broadcasting

반응형

[IT Report Comment]
최근 1-2년간 방송 동향을 못 보다가.. Medio Flo가 서비스를 완전히 접은 것을 지금에서야 알았습니다. 아마도 미국의 휴대폰 단말기 선정이 통신사를 기반으로 하다보니... 통신사에서 해당 부분을 빼라고 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비TV(MobiTV)가 T-모바일, 버라이즌(Verzion Wireless), 스프린트(Sprint)등을 활용 하다보니 모비TV에 밀려 시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두손을 들었다고 해야 할 듯 합니다.

미국은 유료방송이 대세기 때문에 어떤 형태로 모바일 TV시장이 변화할 지 궁금합니다. ^^


- 2011년, 유료 서비스 중심의 미국의 모바일 TV시장은 '플로TV(FLO TV)'의
  사업 종료로 열악한 사항
- 2010년 12월 퀄컴 'FLO TV'의 서비스 중단을 발표
- 'FLO TV' 서비스 개시 후 2010년 말까지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
   그러나 가입자 해지율에 대해 밝힌바 없어 2010년말 가입자 수 확인 불가
- '퀄컴의 FLO TV'의 700MHz를 AT&T가 19억 2천만 달러에 구매
- 2010년 말 기준 모비TV(Mobi TV)의 가입자 수는 약 1,200만명 수준
- 미국 방송 사업자 2011년 내 무료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예정

 TV Platform  개시 연도   제공 단말 수   채널 수   이용 요금 
 Mobi TV  2003년   350개   40 채널   $9.99 
 FLO TV  2007년  5  12 채널  $ 9.99
 Mobi TV와 FLO TV의 비교


[첨부자료]


[관련 추가 첨부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