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시장의 전개양상 및 주요 사업자의 시장 전략

2011. 7. 20. 13:41보고서/Broadcasting

반응형


[IT Reprot Comment]
스마트 TV 관련하여 가장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자료이다.
사업자별 스마트 TV 관련 사업 추진 현황과 사업자별 콘텐츠 / 플랫폼 / 네트워크 / 기기에 대한 사업 영역을 잘 분석하여 놓았다.

TV가 가지는 경쟁요소를 Google에서 Google I/O에서 정리한 것을 잘 정리하여 놓았으며
스마트TV 사업의 갱쟁력 요소와 이에 필요한 선순환 형태를 잘 정리해 두었다.

또한, 각 기업마다의 스마트TV 전략을 정리해 두어 스마트 TV에 대해서 관심을 두고 있는 분이라면 해당 자료를 꼭 참조하기 바란다.

사업자별 스마트TV 관련 사업 추진 현황

사업자별 스마트TV 관련 사업 추진 현황

사업자별 C-P-N-T 사업 영역

사업자별 C-P-N-T 사업 영역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정책연구본부 융합정책연구부
이승엽 선임연구원 (02-2142-2110, yeopcp@kca.kr)

Ⅰ. 서론
Ⅱ. 스마트TV의 개념
Ⅲ. 주요 사업자 동향 및 전략
 1. 글러벌 IT 기업 (구글, 애플, 시스코)
 2. TV 제조사 (삼성, LG, 소니, 파나소닉)
 3. 유료방송사
 4. 지상파 방송사
 5. 인터넷 포털사
 6. 사업자별 전략 분석
Ⅳ. 스마트TV 시장 전개 양상의 특징
 1. 콘텐츠 사업자의 영향력 증가
 2. N-스크린 확산에 따른 '콘텐츠 사업자-기기사업자'간 협업 증가
 3. TV용 앱 마켓의 더딘 성장 속도
 4. TV, 셋톱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단말의 다양화
 5. 네트워크의 중요성 증대
Ⅴ. 결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