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의 유료화 현황, KISDI, 2010.04.01

2010. 5. 31. 13:45보고서/Contents

반응형


[ITREPORT COMMENT]
디지털 콘텐츠가 2007년을 기점으로 약 10조원의 매출이 국내에 발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디지털 콘텐츠 유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곳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고 해당 업체가 사라지면 버그 및 UPDATE에 대한 관리를 받지 못하는 등의 일들이 벌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국내 기업들이 대부분 작은 금액을 가지고 시작하고 그러다 보니... 버틸 돈을 못 만들고...
그러다 보니... 회사를 M&A해서 큰 회사에다 팔아버리고...
큰 회사는 돈 안되는 고객 쳐내버리고 솔루션만 후르릅~ 하다보니....
서비스는 없어져 버리고.. (나몰라라...)

모.. 이런 부분은 사실 해외의 구글도 마찮가지인듯 하구요. (TEXTCUBE를 보면....)
근데... 이 자료... 내용은 좀 부실 한 듯 합니다.

아래 표와 이미지가.. 이 내용의 핵심인 듯 합니다.

참고하세요~



디지털콘텐츠의 유료화 현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자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전파정책연구실 연구원, (02)570-4079, jyahn@kisdi.re.kr

1. 개 요
2. 디지털콘텐츠 유료화 현황
(1) 디지털콘텐츠의 정의 및 시장현황
(2) 해외사례
(3) 국내사례
1) 영화콘텐츠
2) 방송콘텐츠
3) 전자책콘텐츠
3. 결 어
참고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