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의 유료화 현황, KISDI, 2010.04.01
2010. 5. 31. 13:45ㆍ보고서/Contents
반응형
[ITREPORT COMMENT]
디지털 콘텐츠가 2007년을 기점으로 약 10조원의 매출이 국내에 발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디지털 콘텐츠 유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곳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고 해당 업체가 사라지면 버그 및 UPDATE에 대한 관리를 받지 못하는 등의 일들이 벌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국내 기업들이 대부분 작은 금액을 가지고 시작하고 그러다 보니... 버틸 돈을 못 만들고...
그러다 보니... 회사를 M&A해서 큰 회사에다 팔아버리고...
큰 회사는 돈 안되는 고객 쳐내버리고 솔루션만 후르릅~ 하다보니....
서비스는 없어져 버리고.. (나몰라라...)
모.. 이런 부분은 사실 해외의 구글도 마찮가지인듯 하구요. (TEXTCUBE를 보면....)
근데... 이 자료... 내용은 좀 부실 한 듯 합니다.
아래 표와 이미지가.. 이 내용의 핵심인 듯 합니다.
참고하세요~
디지털콘텐츠의 유료화 현황
안자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전파정책연구실 연구원, (02)570-4079, jyahn@kisdi.re.kr
1. 개 요
2. 디지털콘텐츠 유료화 현황
(1) 디지털콘텐츠의 정의 및 시장현황
(2) 해외사례
(3) 국내사례
1) 영화콘텐츠
2) 방송콘텐츠
3) 전자책콘텐츠
3. 결 어
참고자료
반응형
'보고서 >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06 KOCCA 2011년 1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0) | 2011.07.26 |
---|---|
구글의 e-Book 시장 진출과 세계 e-Book 시장 경쟁 현황, KISDI, 2010.05.17 (0) | 2010.05.31 |
미국 10대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행태 (0) | 2010.01.01 |
국내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켓 현황 2009.04.16 KISDI (0) | 2009.07.30 |
2007문화산업백서 : 문화체육관광부 (0) | 2008.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