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비즈니스 모델 : 20060823 판도라TV 김경익대표

2007. 10. 1. 20:10보고서/UCC

반응형

Ps. 현재 UCC의 수익모델에 대하여 사업자 중심과 유저 중심에 대한 관점으로 분류해 보았으며 이에 대한 모델이 어떻게 발전할 지에 대해서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 광고가 타 광고보다 반감이 적다는 것에 대한 이유제시가 불가능하고
      배너광고의 20배 이상의 클릭율 또한 저로써는... 약간 회의적입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의 경우 TEXT광고이며 광고 금액이 저렴하여
      매우 손쉽게 누구나 광고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광고의 경우 허접하게 만들기가 힘들고 광고 단가 또한 TEXT광고에 비하여 비싸기 때문에 과연 광고 효과나 저변확대에 도움이 어느정도까지 가능할까...? 하는 생각입니다.
      판도라TV의 모델 자체가 나쁘다기 보다는 아직 동영상 UCC 광고의 리스크가 존재하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일 뿐입니다.

UCC 비즈니스 모델
판도라TV 김경익대표

- 목차 -
1. WHAT IS UCC?
2. WHY VIDEO UCC?
3. UCC BUSINESS MODEL
4. UCC T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