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이 세상을 바꾸는 방법 2020 - Limelight

2020. 6. 27. 11:17Innovation News

반응형

해당 보고서를 작성한 Limelight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 일상활동이 점차적으로 온라인 생활로 변화하면서 온라인 동영상 시청이 점점 더 많아졌다는 것이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를 작성한 회사는 글로벌 시청 습관의 변화가 직장, 사회적 관계 및 여가 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려줍니다.

1. 동영상 시청 습관이 하룻밤 사이에 바뀌었다.

온라인 동영상 시청의 소비량이 극적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온라인 동영상은 주로 넷플릭스, 아마존, 디즈니+와 같은 스트리밍 동영상 플랫폼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지난 몇달 동안 주로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동영상 시청은 가정, 오락, 교육, 사회적 상호작용 및 근로자들 사이에서 최고의 협업소스로 새로운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실제로 온라인 동영상 시청시간은 하루 평균 4시간 3분으로 세계 평균은 6개월 전인 평균 시청 시간 1시간에 비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새로운 동영상 시청 습관이 큰 원인으로 보았습니다.

2. 온라인 동영상 시청시간 증가

전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85%)에 해당되는 사람들이 하루 최고 6시간 온라인 동영상 시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인도 사람들은 하루 평균 5시간 16분으로 단연코 가장 많이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며, 하루 12시간 이상 시청하는 비율(7.1%)도 가장 많습니다. 가장 낮은 평균 시간은 한국이며, 그 뒤로 프랑스와 영국이 있습니다.

도표1. 당신은 온라인 동영상 하루에 몇시간 시청하시나요? 출처 : limelight

 

3. 대다수의 사람들이 더 많이 연결되는 것을 느끼기 위하여 동영상 채팅을 사용했습니다.

동영상 사용 증가의 원인을 이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 중 동영상 채팅은 중요한 공헌자입니다. 89%의 사람들이 동영상을 사용하여 의사 소통을 했으며, 50%이상이 매일 동영상을 사용합니다.

도표2 : 코로나19동안, 얼마나 자주 동용성을 사용하여 친구나 가족과 대화를 나누면서 친밀감을 느끼셨나요?, 출처 : limelight

 

4. 재택 근무가 동영상 채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재택 근무는 더 이상 직원들을 위한 좋은 혜택이 아니라, 닫혀진 사무실로 인하여 책상위에서 근무해야 하는 근로자들에게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실제로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하여 회사가 처음으로 재택근무를 제안하였다고 답한 비율은 33%였으나, 이미 재택근무 능력을 갖추고 있었다고 답한 비율은 36%였습니다. (답변 비율 중 정규직 18%, 파트타임 18%)

도표3. 코로나19로 회사가 처음으로 원격 근무 옵션을 제공하였나요?, 출처 : Limelight

 

집에서 아니면 사회적 활동을 위해서 일을 하는 중 10명 중 7명(69%)는 하루에 한번 이상 영상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도표4. 사람들과 연결하기 위하여 하루에 몇번 영상 회의를 사용하시나요?, 출처 : Limelight

 

온라인 동영상을 통하여 사람들은 많은 일상 활동을 계속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응답자의 79%는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일상 활동의 절반 또는 전부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도표5, 온라인 동영상이 일상 활동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나요?, 출처 : Limelight


5. 온라인 동영상의 사용증가는 단기적인 추세가 아닙니다.


코로나19 동안 온라인 동영상의 소비가 크게 증가하면서 새로운 행동이 정상적인 행동으로 정착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아래 데이터는 온라인 학습의 인기가 유지될 것이라고 하며, 83%의 사람들은 향후 1년 동안 온라인 학습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도표 6, 다음 중 내년에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참여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출처 : Limelight

온라인 동영상 사용 증가가 단기적인 추세가 아니다.
대유행 기간 동안 온라인 동영상 소비가 크게 증가하면서, 새로운 정상적인 행동이 정착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아래 데이터는 온라인 학습이 여전히 인기를 유지할 것이라는 일부 증거를 보여주며, 83%의 사람들이 향후 1년 동안 온라인 학습에 참여할 계획이다.

6. 결론

이 보고서의 연구 결과는 온라인 동영상이 어떻게 (사회적) 공백을 메꾸었는지 보여주며, 코로나19 격리 기간 동안 많은 일상 활동을 계속하고, 사람들과 연결 되도록 제공하였으며, 소비자들는 제시된 옵션을 좋아하였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로나19가 줄어들더라도 일상 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온라인 동영상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가정에서 일하는 것도 선택지가 되었으며, 비즈니스 미팅 및 동료들과의 협업을 위한 이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우리가 코로나19이후 "새로운 표준(New Normal)"에 전어들에 따라, 많은 직장들이 원격 근무 옵션을 통해 보다 (근무의 방식이) 유연해지는 쪽으로 전환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교제하고 일하는 방식, 오락, 여행, 상업용 사무실 그리고 우리가 아직 예측할 수 없는 많은 다른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변화에 크게 도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어떤 변화가 일어나더라도 온라인 동영상은 계속 핵심 활성제가 될 것입니다.

* 최종 하단에 해당 내용의 출처와 실제 보고서 PDF를 볼 수 있는 LINK를 공유합니다.

 

출처 : https://www.limelight.com/blog/how-video-is-changing-the-world/

 

How Video Is Changing The World - 2020

There as been a seismic shift in global viewing habits and how the impact video is now having on work, social connections and leisure activities.

www.limelight.com

보고서 : 보기(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