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동향 : 2007.05.10 KIBA

2007. 9. 13. 23:23Innovation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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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국내 디지털 콘텐츠 관련하여 조사된 자료는 이 자료를 토대로 조사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 디지털 콘텐츠 산업 회사들이 만든 사단법인인 한국 콘텐츠 산업 연합회가 취합했던 자료로 이 자료를 토대로 각종 자료들이 만들어진 것이 많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분류체계의 변화는 어떤 장르에 편입된다는 것을 의미 하기 때문에
     눈여겨 보아야 하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

2006년도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동향
KIBA(한국 콘텐츠 산업 연합회) 최동진사무총장
총 39 쪽

- 목차 -
I. 조사개요
 1. 조사개요
 2. DC분류체계변화개요
II. 매출 현황 및 분야별 시장 동향
 1.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메가 트렌드
 2. 전체시장 규모
 3. 대분류/중분류별 시장규모
 4. 게임산업
 5. 디지털방송 산업
 6. 디지털영상 산업
 7. e-Learning 산업
 8. 디지털음악 산업
 9. 전자책     산업
 10. 정보콘텐츠 산업
 11. 콘텐츠거래 및 중개산업
 12. 솔루션 산업
 13. 모바일콘텐츠 산업
III. 인력 현황
 1. 국내 DC산업 종사자 수
 2. 추가 필요 인력 및 채용 예정 인력
IV. 산업 이슈
 1. UCC사업 진행 여부 / UCC 수익 모델
 2. UCC 시장 장애요인 / 정책 지원방안
 3. 신규서비스가 DC산업에 미치는 영향 / DC산업에 긍정적 영향 미치는 이유
 4. DC산업 성장에 영향력 큰 서비스 / 신규서비스가 사업에 기여할 시기
V. 시장전망
 1.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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